당신에게 꿈을...

3가지 A/S

지식/컴퓨터2006. 12. 4. 16:06

월요일에 용산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이것저것 많은 일들이 겹쳐서, 바쁘게 돌아다녔죠.

그 중 A/S관련한 일이 3가지였는데, 3군데의 A/S에 대해 말해볼까 합니다.



제일 처음 찾아간 곳은 컴스빌A/S센터였습니다.
(로지텍 제품중 게임용을 제외한것을 유통하는 회사)

몇달 전에, 한 제품의 AS를 받으러 갔다가
해당 기종이 단종됐다고 다른 제품으로 바꿔준다고 했는데,
문제는 그 바꿔준다는 제품이 원래 제품과는 기능이 상이한 제품인지라. -_-
싸우기만 하고 결국 A/S를 받지 않고 돌아왔던 아픈 기억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 마우스인 MX1000의 A/S를 받으러 갔습니다.
2004년 12월에 첫 발매될 때 예약구매한, 자그마치 10만원짜리 마우스지요.
3년 무상 A/S제품인데. 하하핫....-_-
단종됐다고 다른제품으로 바꿔준답니다.
ㅅㅄㅄㅄㅂ
추가금 내고 다른 기종으로 바꿀 수 없냐 했더니,
보상금 2만원정도밖에 못쳐준답니다. 10만원짜리로 바꾸려면 8만원을 내랍니다. -_-
그 다른제품도, 기능상의 차이가 있어 결국 그냥 GG치고 나와버렸습니다.

다.시.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한 로지텍 제품은 안삽니다. -_-
마우스나 키보드나 로지텍것만 좋아라 햇는데. 이제 마소꺼 사야겠습니다.
A/S 정말 개판입니다. 열받아 죽는줄알았어요.
이 비싼 마우스 사서 제대로 A/S도 못받는다니. -_-



그 다음 찾아간곳은 LG전자 서비스센터였습니다.
LG전자야 뭐 굴지의 대기업이고, A/S품질 좋은거야 유명하죠.
핸드폰 슬라이드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막 기스를 내고 있던 터라,
청소나 좀 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기스난 껍데기까지 새걸로 싹 갈아주셨습니다.
친절하고 멋진 A/S.
이정도는 돼야 진정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죠?


그 다음은 유니텍 A/S센터.
유니텍은 오래전부터 악명높은 A/S를 자랑하는 회사였습니다.
제품 품질은 괜찮은 것 같은데, A/S때문에 많은 구매자가 떠나갔고,
저도 그런 소문에 유니텍제품은 결코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이날 A/S받은 유니텍 제품은 연구실에서 예전에 구입한 메인보드였습니다.
그런데, 유니텍의 A/S. 소문과는 달랐습니다. 많은 개선이 이루어 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친절하게 일을 처리해주고, 굉장히 많은 A/S기사님들이 있어서 A/S받는 시간도 짧았고.
이런저런 상담을 해주시고 보드가 단종되었다고 상위기종으로 바꿔주셨습니다.
기사님에게 로지텍의 A/S에 대한 하소연을 하니, 클레임을 걸면 이길 순 있겠지만
마음고생이 심할거라고..그냥 아깝더라도 잊어버리는게 나을꺼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유니텍의 A/S 악평에 대한 얘기를 하시면서, A/S기사님들도 노력하고 계시니
너무 뭐라고 하지 말아줬으면 하시더군요.

저의 구매대상브랜드에 유니텍도 이제 추가를 해야겠습니다.




12/04 업데이트

지난주 수요일에, 도저히 안되겠어서 마우스 A/S를 보냈습니다.
언제쯤 처리가 될런지, 오늘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11월 30일에 물건은 받았고,
이번주 금요일이나 토요일 쯤 처리가 끝나서 배송을 할 거라네요. -_-
무슨 A/S가 2주씩이나 걸리는지.
또한번 짜증이 확~ 올라오는군요. -_-

Comment +7

  • BlogIcon 호시 2006.11.29 15:54

    로지텍의 a/s는 정말 몹쓸놈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수준이군요.
    자기네가 단종이 됐으면 유니텍처럼 해주는 것이 응당 당연하지요..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췟췟
    전에 핸드폰을 LG를 쓰다가 지금은 삼성을 쓰는데, 제가 겼은 바로는 LG 기사님들이 좀더 상냥하시다는...

    • BlogIcon M.S.성 2006.11.29 17:18

      지금까지 다른 회사들은 단종되었으면 상위기종으로.
      단종 안되었어도 혹 원한다면 차액만큼만 지불하고
      상위기종으로 바꿀 수도 있었는데.

      여기는 정말 너무해요

  • BlogIcon grace 2006.11.29 16:42

    컴스빌A/S센터 서비스 정말 안좋네요. ㅇ_ㅇ^ 로지텍.. 저도 참고해둬야겠어요.
    제품의 질을 떠나서 후처리 서비스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변하는데 고객이 아니고서는 그 현상(?)을 모를까요?

  • BlogIcon 엘윙 2006.11.30 12:20

    훗훗. 역시..LG군요. 그런데 A/S도 응대해주는 직원에 따라 상당히 평가가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로지텍이 저런정도인지는 몰랐네요. 저는 맨날 벌크만 썼거든요. A/S받을일이 없었어요. 크크크.

  • 정훈 2007.02.06 13:38

    대찬성 입니다. 아티로지코리아 그렇게 해서 되기만 한다면야 컴스빌 총판 못하게 해야하는데
    빌어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