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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리뷰

11번가. 내생애 최악의 쇼핑몰

최근 SKT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11번가.
매력적인 가격의 상품들에 여러차례 상품들을 구매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실험실에 필요한 몇가지 물품들을 주문하였습니다.

연구비로 물품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카드 매출 전표 외에 추가적으로 요구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거래명세서, 견적서 등이 그것이죠.

당연히 주문을 하면서, 주문요청사항에 거래명세서를 요청했고,
거래명세서가 첨부되어 있지 않아 다시 사이트 고객센터를 통해 거래명세서를 요청했습니다.


먼저 인터파크. 메일을 통해 엑셀 형식의 거래명세서를 친절하게 첨부하여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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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세한 쇼핑몰입니다.
홈페이지 주문내역에 거래명세표 출력 메뉴를 따로 만들어놓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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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11번가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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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문의입니다. 거래명세표 발급해달라는데, 신용카드 매출전표 발급에 대한 엉뚱한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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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차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증빙서류 못준다고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라네요.
11번가가 직접 물건을 파는 쇼핑몰이 아니라 오픈마켓이라 그렇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
위에 예로 든 인터파크도 판매자가 따로 명시된 오픈마켓입니다.


여하튼,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라니,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 봤습니다.

판매자에게 직접 웹을 통해 연락할 수 있는 통로도 확보가 안되어 있는 듯. 판매자 정보만 나와있어,
판매자가 직접 운영중인 쇼핑몰을 찾아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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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를 통해 구매한 물건에 대해서는 영수증을 발급해 줄 수 없으니 11번가에 문의해서 발급받으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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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증이 마구마구 솟아오릅니다.
난 물건을 구입한 구매자인데. 이렇게 대접도 못받고 증빙서류 2장 받을려고 이고생을 해야하는건가?
다른 쇼핑몰들은 바로바로 서류 발급해줘서 처리 다 됐고. 여지껏 이런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11번가에 항의를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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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내용이 많이 거칠어졌습니다. 짜증이 날대로 났거든요.
답변도 참 퉁명스럽습니다.
거래명세서는 주문 상세내역을 출력해서 대체해서 사용하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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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말이죠..ㅡㅡ.....

이건 뭐..3류 영세 쇼핑몰도 아니고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운영한다는 쇼핑몰이 이럽니다.


이걸 어찌할까요.
정말 새 제품 다시 구입해다가 반품을 시켜야 할까요?....


11번가쪽에 문의해서는 더이상 답이 안나올 것 같고.
어쩔 수 없이 판매자에게 사정을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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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소비자가 대접받아야 하는 시대 아닌가.
내가 이렇게 비굴하게 굴면서 서류좀 달라고 부탁해야 하는건가?

여하튼, 원 판매자측에서 증빙서류를 발급 해 주겠다고 합니다.
다행히 일은 일단락 되었습니다만...

이 기분은 어찌해야 할까요.



결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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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저 큰 쇼핑몰이 저 하나 탈퇴한다고 해봐야 아무 영향도 없겠지만.
앞으로 11번가는 절대 이용 안하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