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끄적끄적

최근 만화책을 다시들 보다보니 든 느낌들

그냥 주관적이고 문득 든 느낌들을 적어보면.

드래곤볼 : 언제나 등장하는 강한적 , 이기면 새로이 등장하는 더 강한적. 그리고 어느새 우리 동료가 되어있는 적들....
슬램덩크 : 후반 15분 강백호 타임.(조던 타임이냐..--;;)
북두신권 : 너는 이미 죽어있다.
슈퍼 닥터 K : 이 수술은 내가 집도한다!
바사라 : 최종장 , 최종장 후 , 최종장 마지막 , 최후의 최종장. 이 만화도데체 언제 끝나는 거냐!!!
츠바사 : 얘는 어디 등장한 녀석 , 얘는 저기 등장한 녀석. 이거 세다 보면 만화에 집중이 안 되잖아!
원피스 : 근성 , 단순 , 무식! 맞다보면 결국 루피가 이긴다. 하나 추가하자면 적이던 아군이던 절대 죽지 않는다.
바람의검심 : 천상용섬 발동 ,  게임오버
4번타자 왕종훈 : 니들 고등학생 아니지?
공포의 외인구단 : 150대 너클의 압박.--;;
아다치 미츠루의 모든 만화 : 엄청난 재능 , 잘 모르는 주인공 , 언제나 수석에 성격좋은 여주인공 , 그리고 여주인공을 비참하게 뺏기는 라이벌.,.--;;
겨울 이야기 : 재수하는 새끼 더럽게 우유부단하네..--;; 종니 짱나..--;;
용랑전 : 날이 갈수록 강해지는 주인공과 중달. 첨에 간단하게 죽여버리지?
오 나의 여신님 : 할렘물의 극의.--;;
러브 히나 : 고만 벗겼으면 좋겠는걸?
베가본드 : 무사시의 손에서 칼을 빼앗아봐,. 그리고 그 손에 농구공을 들려줘봐. 이제부터 그는 사쿠라키 히나미츠야.
GTO : 별것 아닌 이유로 이상하게 개기는 학생들.--;; 거기에 오바해서 대응하는 열혈 교사--;; 도데체 수리비는 누가 내는거냐..--;;?
미스테리 극장 에지 : 사실 에지 스토리 보다 변태 시마코 스토리가 더 재미있었어..--;;
더 파이팅 : 판타지 복서 일보. 절언.
열혈강호 :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전개. --;; 한권씩 보면 재미있으나 전체를 다 보면 이야기가 전혀 연결이 안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용비불패 : 처음부터 종니강한 주인공들....--;;
매이저 : 48권 만에 메이저리그 진출 , 메이저에서 제대로 시합한번하면 200권은 나와야 겠군.
맛의 달인 : 유기농 야채와 직접 만든 식재료의 압박. --;; 저런 것만 먹으니 돈을 못 모으지. 그런데 드는 소박한 의문 한가지. 우미하라 아들 이름이 지로라면 --;; 도데체 이치로는 누구냐? 메이저 리그에 보낸게냐?
미스터 초밥왕 : 감탄 < 경악 < 눈물 < 기절 -0-
철냄비 짱 : 이 만화를 보면 사람들이 모두다 먹는데 목숨걸고 산다는 생각이 든다.
기동전사 건담 : 무당들의 대 향연 --;;
럭키짱 : 너의 패턴은 강약중강약강중약강이다.
리니지 : 뭔가 해볼 것 같던 주인공 결국 막판까지 운발로 승부하다.
레드문 : 황모작가의 세계관에서 초능력자는 언제나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
블루 : 대사를 알 수 없게 써 놓으면 그냥 멋있어 보이는 줄 알지?
마스터 키튼 : 어설픈 맥가이버. 그런데 웬지 더 뛰어나보이는 느낌이....
헌터헌터 : 이 사람 만화 그리기 귀찮은 모양이군.
Area 88 : 개인적인 원한으로 세계를 파멸시키려고 하는 무서분 놈들.--;;
바람의 나라 : 주인공들의 목적은 무언가 어려운 대사를 해 보고 고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결코 영토를 확장한다든지 하는게 아니다.) 추가로 아무리 보아도 무휼의 전투신은 어색하다.--;;
니나잘해 : 아무리 보고 다시보고 다시 또 보아도~ 이 만화는 무협물.
힙합 : 작가가 이상한데 관심 쏟으면서부터 만화가 허접해 지기 시작했음. 그래놓고는 사서보길 바라지?
X : 동경 타워, 이젠 지겨워. 왜 빅토르 위고가 매번 에펠탑에서 밥먹었는지 그 기분을 알 것 같아.
블랙잭 : 과연 이 녀석이 죽으면 그 엄청난 돈으로 사서 모은 섬들은 모두 어떻게 되는 걸까? 과연 인간이 스스로 자기를 수술할 수 있을까?
강철의 연금술사 : 연금술에 대한 새로운 재해석. 그래서 뭘 하겠다는 건데?
드림 : 일본의 고등학생이 150km대 너클을 던지고 1.7m 앞에서 변화하는 공을 던지고 베이스를 뽑아낼 정도면 메이저리그 선수들은 300km 포심에 뉴욕에서 보스턴 까지 날아가는 홈런정도는 쳐 줘야 겠는걸?
아기공룡 둘리 :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만화는 성인물이라고 생각해
시티헌터 : 다른건 하나도 생각안난다! 생각나는건 100T 짜리 망치뿐.
공태랑 나가신다. : 그림체의 코페르니쿠스적 대 변화. 1권과 마지막 권을 비교하면 같은 만화가의 그림인가...정도가 아니라. 같은 만화인가...할정도의 의구심이 무럭무럭 일어난다.
닥터 노구찌 : 사실 노구찌 옹은 그렇게 불쌍한 사람은 아니었다...--;;; 사실적인 만화인 듯 보이지만 의외로 역사 왜곡이 많은 만화.
남자훈련소 : 여기 나오는 이상한 기술 작명들. 처음엔 진짠줄 알았다...뷁.!
엘프사냥꾼 : 이 사람  권이 진행되다보면 그림체가 나아질줄 알았다. --;;
샤먼킹 : 샤먼들에겐 불가능이란 없다. 하지만 니들...한마디로 말하면 뉴타입 = 무당 이잖아?
천랑열전 : 맞으면 더 강해진다는 드래곤볼식 레파토리 차이점이라면 적들이 동료가 되지 않는다는 것 정도?
소년탐정 김전일 : 김전일과 같이 다니지 말 것!
명탐정 코난 : 코난 너 다시 어른 되고 싶은 생각 없는거 맞지?
신풍괴도 잔느 , 괴도 세인트 테일 : 니들...도둑질 하는 목적은 남자 때문이냐?
아기와 나 : 모든지 만능인 친구들 , 솔직히 장수가 재일 인간적이야. --;;
나의 지구를 지켜줘 : 언제봐도 닭살을 피할 수 없는...뭐 아름다운 사랑이라고 주장하고 싶겠지만.--;;
이누야사 : 자세히 보면 인물들은 단순함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 특히나 머리 쓸 것처럼 보이는 나라쿠 조차도.--;;
란마 : 이녀석......즐기고 있어....!!


기타 등등....--;;





-그동네 Renyts님의 글.
-_-)b

'잡담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신이 산다  (4) 2004.09.24
프랭클린플래너와 함께하다.  (11) 2004.09.20
[펌글]돈은 이렇게 벌어야 하는건데..  (2) 2004.09.17
과거의흔적 공사완료  (0) 2004.08.27
더위는 언제쯤에나 가실 것인가.  (4) 2004.08.11